교회로고

 

chihyun_logo.jpg

[디자인: 김상철 집사]

 

(1) 불꽃같은 비둘기 형상
성령이 비둘기같이 하늘에서 임재하는 모습을 형상화 하였습니다.특히 불꽃같이 보이는 모습은 오순절, 성도들에게 임하셨던 뜨겁고 강렬하게 임하시는 성령님을 상징합니다. 치현교회안에 성령님의 임재를 간절히 기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사도행전 2:1~3)"요한이 또 증거하여 가로되 내가 보매 성령이 비둘기 같이 하늘로서 내려와서 그의 위에 머물렀더라"(요한복음 1:32)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3:16~17)

 

(2) 붉은색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을 상징합니다.

 

(3) 비둘기 안의 십자가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주님의 십자가의 사랑이 우리 마음 가운데 찬란히 빛남을 표현했습니다.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한복음 1:4)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요한복음 1:9)

 

(4) 세 개의 부분으로 이뤄져 있음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가리킵니다.

 

(5) SINCE 1962
주님의 사랑하심과 계획하심으로 이곳에 치현교회를 세우신 때가 1962년입니다. 1962년부터 지금까지 쭉 저희를 사랑하시고 섭리하시고 인도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마태복음 16: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