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속의 강도를 잡으십시오!

2019.08.25 13:28

chihyun 조회 수:33

마음속의 강도를 잡으십시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취의 심리학>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의식은 한 번에 한 가지 생각만 담아둘 수 있다

그에 따르면 사람의 뇌는 동시에 두 가지 반대 감정을 가질 수 없다고 합니다. 곧 사람의 머리엔 오직 한 의자만 놓여 있어서, 여기에 절망이 먼저 앉아버리면 희망이 함께 앉을 수 없고, 희망이 먼저 앉아버리면 절망이 함께 앉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불안해하고 있는 동안에는 절대 평안이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평안을 선택하면 불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의자는 하나입니다. 절망하고 있을 때 희망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절망과 싸우지 말고 희망을 붙잡는 것이 상책입니다. 자꾸 희망을 가지려고 애써야 합니다. 연거푸 희망을 품는 것이 절망을 몰아내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마음의 의자에 하나님을 모셔야 합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어둠의 세력인 사탄이 슬며시 들어와 앉습니다. 사탄은 도둑이요 강도입니다. 우리 내면의 만족과 감사, 그리고 평안을 훔치고 마음을 갈래갈래 찢어 놓습니다. 강도가 나타났을 때 자기의 힘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더욱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얼른 경찰을 불러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 찾아 온 절망이라는 강도는 희망이라는 경찰을 불러들일 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엄습한 어둠을 몰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펌프로 퍼내면 어둠이 사라질까요? 칼로 베어버리면 어둠이 쫓겨 갈까요? 방법은 하나입니다. 빛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끌어들이십시오. 그 분을 마음의 중앙에 있는 의자에 앉게 하십시오. 그러면 빛에 의해 어둠이 물러가듯이, 우리의 삶을 파괴하려는 강도의 세력은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것입니다. 어느새 불안은 사라지고 평안이 우리의 마음에 자리 잡아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