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림욕(森林浴)과 신앙욕(信仰浴)

2019.02.17 12:41

chihyun 조회 수:33

삼림욕(森林浴)과 신앙욕(信仰浴)

 

많은 사람들이 삼림욕을 위해 산을 찾습니다. 삼림욕을 하면 면역력을 강화해 불면증을 없애주고 혈액을 정화하며 심폐기능과 두뇌활동을 강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에서 내보내는 독특한 성분인 피톤치드와 숲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음이온이 몸을 좋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피톤치드는 공기 중의 세균이나 작은 먼지를 80%이상 정화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울창하고 건강한 숲은 마치 하나의 테라리움 같아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산소와 인체에 유익한 물질들이 그 속에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그래서 산을 찾아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는 것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일입니다.

 

산을 찾아 시간을 보내는 것을 산에서 하는 목욕, 삼림욕(森林浴)이라 한다면, 교회를 찾아 신앙생활을 하는 것을 신앙의 목욕, 신앙욕(信仰浴)이라 이름 붙여도 좋을 듯합니다.

 

산에는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있다면, 신앙생활엔 하나님의 은혜가 흘러나옵니다. 신앙생활은 걱정과 염려, 두려움의 악성세포들을 포위하고 쫒아내서, 우리의 심령을 기쁨과 감사로 채워줍니다. 신앙생활의 핵심인 기도, 찬양, 말씀은 우리의 영혼이 건강하도록 하나님이 보내주시는 치유제입니다.

 

육신의 건강을 위해선 산으로, 영혼의 건강을 위해선 교회로, 어떻습니까?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4:2)